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기적 이상의 기적

by HappyPeople IN JESUS 2025. 1. 30.

 

"여자가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,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내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" (마태복음15:27~28)

미국 대통령이었던 지미 카터는 자신이 간암에 걸렸고, 암세포가 뇌에까지 전이되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.

그는 간암 수술을 받으러 가기 전 기자들에게 "내 미래는 내가 예배하는 하나님의 손안에 있습니다. 내 마음은 평안하며, 어떤 일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 나는 진심으로 영원한 모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" 라고 말했습니다.

수술 후 그는 자신이 맡은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매주 성경을 가르쳤습니다.

그리고 얼마 후, 그가 받은 암치료가 성공적이어서, 암에서 깨끗하게 해방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.

이 소식은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었습니다.

카터가 보여 줬던 당당함이 우리에게도 필요합니다. 우리의 병이 기적적으로 치료받는 것도 기적이지만,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주님을 신뢰하고 바라보는 것은 그 이상의 기적입니다.

성도가 상식만을 신뢰하고 기적을 믿지 못한다면 우리의 삶은 상식의 벽 앞에서 힘없이 주저앉기 쉽습니다.

모든 일을 사랑으로 이끄시는 신실하신 주님을 믿으며,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.

하나님이 무슨 일을 행하시든 틀림없이 타당한 이유를 갖고 계심을 믿어야 합니다.

- 어제의 예언, 오늘의 복음/이동원 -